PR

Detail Page | Metanet News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 효성그룹에 클라우드 기반 문서중앙화(ECM) 솔루션 구축 통해 ‘스마트 워크’ 환경 조성
Date 20-04-28 10:31 View 999
본문

- 메타넷글로벌, 넥스젠NCG, 메타넷티플랫폼 등 메타넷 그룹 계열사 간 협업 통해솔메 클라우드(Solme Cloud)’ 

  도입 컨설팅부터문서 이관에 이르기까지 체계적 구축 지원

- 효성,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체제에서도 업무 연속성 및 협업 효율성유지… 

  “정보 자산화, 보안 강화, 업무 효율성 증대, 비용 절감 등에 최적화된 문서중앙화 솔루션

 

메타넷(회장 최영상)이 효성그룹에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중앙화(ECM) 솔루션 솔메 클라우드(SolmeCloud)’를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메타넷이자체 개발한 솔메 클라우드는 개인 PC, 이메일, 파일서버 등 다양한 방식으로 분산 관리되던 기업 내부자료를 중앙 클라우드에 자동 보관 및 통합 관리함으로써 기업 문서를 자산화하고, 자료의 유출과 유실방지를 지원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서버 내 모든 문서가 랜섬웨어와 같은 보안 위협으로부터 자유롭고, 원격 근무 환경에서도 회사 주요 정보에 편리하게 접근 및 안전한 내부 자료 공유가 가능해 기업 협업 환경에최적화되어 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재택근무 도입이 확산됨에 따라 업무 연속성과 협업효율성을 보장하는 문서중앙화(ECM)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효성은기업 내 문서관리 혁신 및 스마트 업무 환경 조성을 목표로 20195월부터 그룹사(㈜효성,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효성첨단소재, 효성티앤씨) 및 주요 계열사(효성티앤에스, 효성굿스프링스, 효성트랜스월드) 8개사를대상으로 솔메 클라우드도입을 추진했다. 올해 2월 최종 구축된 ECM 솔루션덕분에 코로나19로 인한 갑작스러운 재택 근무 체제 전환에도 사무실과 동일한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있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효성문서중앙화(ECM)’ 프로젝트에는 보다 높은 완성도와 체계적구축 지원을 위해 메타넷 그룹 계열사 메타넷글로벌, 넥스젠NCG, 메타넷티플랫폼3사가 긴밀히 협업했다. ▲메타넷글로벌은 기업 상황에 맞는도입을 위한 사전 진단, 맞춤형 컨설팅 등 솔루션 전반에 관한 사업총괄관리(PMO)를 수행했고, ▲메타넷티플랫폼은 보안 컨설팅, ▲넥스젠NCG는 시스템 개발 및 변화 관리(문서 이관, 사용자 교육 등)를각각 담당했다.

 

㈜효성보안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내·외부 업무 환경 변화에도유연하고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고, 외부 업무 시 취약점이 될 수 있는 보안 문제에서도 자유로워 불편함없이 안정적으로 업무를 이어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효성은스마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메타넷윤철진 상무는 문서중앙화 구축의 핵심은 문서보안 강화 뿐만 아니라,임직원의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한 문서의 자산화 및 공유와 협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업무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라며 “‘솔메 클라우드는정보 자산화, 보안 강화, 비용 절감, 업무 효율성 증대 등의 다양한 이점이 있는 솔루션으로, 메타넷은앞으로도 고객의 환경과 니즈에 맞는 IT 솔루션 및 서비스 공급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넷의 문서중앙화(ECM) 솔루션 솔메 클라우드는 향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 및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도 적용될예정이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
Next 대우정보시스템, 메타넷대우정보로 사명 변경
scroll
KOR ENG
Close

COPYRIGHT ©2019 Metanet,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