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게시물 상세 테이블 | 선택한 게시물의 제목, 등록일,조회 수 및 본문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메타넷티플랫폼,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 오픈
Date 22-05-12 03:52 View 320
본문

 

메타넷티플랫폼(대표이건전, 김영호)이 국내 처음으로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을 위한 보안관제센터(MCSOC, Metanet Cloud Security OperationCenter)를 오픈했다고 512일 밝혔다.

 

이번 보안관제센터 오픈식에는 관제센터 운영에 필요한 관제SIEM 및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파트너사인마이크로소프트, 스플렁크, 아카마이, 시스인테크, 시큐레터, 베일리테크사에서참석하여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 운영의 공동 협력 의지를 다졌다.

 

메타넷티플랫폼은 메타넷 클라우드 보안관리 플랫폼(M-CSMP)을 통해 ▲사이버 보안환경 분석 ▲보안 위협 예방 ▲위협상황 탐지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정책과 대응체계를 통합 관리하는 관제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아마존웹서비스(AWS), GCP 등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환경의 보안관제가 가능한 국내 첫 통합관리시스템이다.

 

국제 규격의 보안관제 서비스 체계는 글로벌 분석 센터와 24시간 연계 대응이가능하며, 스플렁크(Splunk) 및 마이크로소프트 센티널(Microsoft Sentinel)과의 기술 접목을 통해 방대한 위협정보(ThreatIntelligence)를 토대로 위협요소를 다각적으로 분석 가능하다.

 

클라우드 관제는 365 24시간고객사 주요 인프라를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국내외 보안정보를 수집, 분석, 보고, 전파한다.

 

글로벌과 연계한 전문 침해사고 대응팀(CERT)에 의한 침해 대응 및 복구지원, 취약점 점검 및 모의해킹 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메타넷 보안관리 플랫폼(M-CSMP) 보안정책 및 프로세스에 따른보안시스템 임대 및 운영관리를 포함한다. 또한, 랜섬웨어예방 및 복구지원 등을 위해 다수 협력사들과 협업을 통해 한국 랜섬웨어 방어센터(KRDC)를 운영하고있다.

 

메타넷티플랫폼은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설계·개발·구축·보안관리 등 기술지원 ▲마이그레이션 ▲운영·사후관리까지클라우드 전 과정 이르는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장비 공급 기술력을 관제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어,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단계부터 보안 요소를 고려하여 체계를 구축하고 및 효과적인 운영과 기술지원이동시에 가능하다.

 

메타넷티플랫폼 배선규 보안관제센터장은 클라우드 인프라와 가상화 및 모바일오피스 환경에서 정보탈취 위협이 점차 지능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국내 처음으로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효율적인 보안관리 및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가시성 확보를 기반으로 하는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넷티플랫폼은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이크로소프트 골드파트너사로, 최근 국내 유일의 마이크로소프트 보안서비스 전문 파트너(ManagedSecurity Service Program, MSSP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이전글/다음글 테이블 | 현재 게시물의 이전 게시물과 다음 게시물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Prev 메타넷글로벌, 키넥시스 클라우드 공급망 혁신 사업 나선다
Next 메타넷티플랫폼, 인포매티카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솔루션 부문 협력
scro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