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EN
최영상 회장 Chairman and CEO, Founder of Metanet
최영상 회장

2000년 메타넷을 설립한 최영상 회장은 현재 이사회 의장 및 대표이사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1982년부터 Deloitte Touche Tomatsu에서 국내외 기업의 M&A 자문, 경영컨설팅, 회계감사 업무를 수행했으며, 1988년에는 CSG를 설립해 컨설팅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1998년 PwC Consulting Korea 대표이사 사장 및 Asia Board Member로 활동하며 한국 컨설팅 업계를 주도했다.

현재는 독립된 비즈니스 서비스 회사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메타넷의 대표이사 회장으로서 아시아 기업의 경영 프로세스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고, 글로벌 경영컨설팅 회사 A.T. Kearney Korea 회장을 겸하며 아시아 기업과 정부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국내 유력 일간지가 선정한 국내 대표 CEO 100명 중 가장 리더십이 뛰어난 경영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학회 및 교육기관에서 강의 및 연구 등을 통해 경영 일선에서 얻은 경험과 통찰력을 전파하고 있다.

또한, 한국 CEO Forum 등에서 주요 역할을 수행하고, 지속적인 Pro Bono 활동을 전개하며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하고 있다. 최영상 회장은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Wharton School에서 Global Management Program을 수료했다.

김기호 대표 CEO, Metanet Global / Metanet Digital
김기호 대표

김기호 대표는 메타넷글로벌 비즈니스 총괄과 메타넷디지털 제조 부문 비즈니스 총괄을 맡고 있다.

김기호 대표는 미국 Virginia Tech에서 통계학 박사를 취득하고 2000년 PwC MCS에서 CRM 전략 및 PI 영역에서 국내 유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Management Consultant로서의 경력을 시작하였다.

이후 SAP Korea 및 KPMG Consulting에서 재직하면서 SAP ERP를 기반으로 한 다수의 PI 및 구축 프로젝트를 총괄하였으며 2012년에는 kt ds에서 KT 차세대 프로젝트인 BIT Project의 총괄 임원으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SI 사업을 리드한 경험이 있다.

2019년 IBM GBS Korea에서 제조산업 담당 파트너, 이후 IBM Korea전략사업 본부장으로 대형 SI/ITO 수주 업무를 리드하였고, Global New GTM 전략에 따라 만들어진 Global Account 담당 조직인 S1의 Korea 대표를 역임했다.

이창열 대표 CEO, Metanet Digital
이창열 대표

이창열 대표는 메타넷디지털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다.

2000년 한국IBM에 입사해 마이크로소프트(MS), 커니를 거쳐 메타넷그룹 계열사 넥스젠NCG 및 메타넷글로벌 대표를 역임했다.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메타넷디지털에서 전략기획실장, 전략기술부문장, 공공부문장 등을 지냈다.

이창열 대표는 21년간 국내외 IT 기업에서 전략, 컨설팅 등 대형 프로젝트를 이끈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했다.

이건전 대표 CEO, Metanet Tplatform
이건전 대표

이건전 대표는 2019년부터 메타넷티플랫폼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다.

한국 IBM 전략 아웃소싱 상무, 클라우드 담당 전무를 역임하였다.
2017년 메타넷디지털 신성장부문장으로 합류하였으며, 2019년부터 메타넷티플랫폼 대표를 맡고있다.

고려대학교 통계학과를 졸업했으며 10년 이상의 클라우드를 포함한 29년 경력의 IT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정 일 대표 CEO, Metanet Global
정 일 대표

정 일 대표는 메타넷 솔루션 사업본부를 총괄하고 있으며, 메타넷 지주사의 경영지원 부문을 맡고 있다.

한국 IBM의 COO/CFO를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 메타넷디지털 경영지원부문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24년 동안 재무, 지원 부문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이다.

김영호 대표 CEO, Metanet Tplatform / Metanet Fintech
김영호 대표

김영호 대표는 2022년부터 메타넷티플랫폼 Application 부문과 메타넷핀테크를 총괄하고 있다.

오라클, 딜로이트 컨설팅, IBM, 메타넷글로벌 등에서 커리어를 쌓으며, 2022년 메타넷티플랫폼에 합류하였다.

POSTECH 산업공학과 석사를 졸업했으며 CRM, 커머스, 디지털 혁신, 빅데이터 및 AI 등 기업들의 운영 혁신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의 IT 전문가이다.

scroll